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태안군 보건의료원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태안군보건의료원은 6만 군민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자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진료업무와 보건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안군보건의료원은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건강의학과, 영상의학과, 한방과, 산부인과, 치과 등 8개 진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방접종, 의․약무관리, 급․만성 감염병 예방관리, 방문보건 및 건강증진사업, 모자보건사업, 구강보건사업, 정신보건사업, 치매관리사업,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관리를 통해 여러 주민들과 항상 만나고 있습니다. 또한 1개 건강생활지원센터, 6개 보건지소와 16개 보건진료소를 통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1차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군민과 함께하는 상례문화를 정착시키고 쾌적하고 편리한 상례서비스 제공을 위해 2006년 3월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상례원을 직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비용 부담 최소화로 매년 500여 상가가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응급의료기관을 운영하면서 관내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처해 나가고 있으며, 5대 암 중심의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면서 군민이 신뢰하는 질 높은 건강검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군 유일의 공공 보건기관으로서 신뢰받는 태안군보건의료원이 되도록 전 직원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