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해변길
굽이굽이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해안생태계를 자랑하는 태안해안국립공원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인간이 살아 숨쉬는 편안하고 안전한길” 해변길!
course 06샛별길
꽃지해변
국사봉
샛별해변
황포항
꽃지해변에서 황포항까지
- 문의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안면도분소 041-673-1066
- 시점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산29-100 (꽃지해변)
- 종점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중신로 520 (황포항)
- 거리 : 약 13km
- 소요시간 : 약 4시간
- 소개 : 소나무숲이 있어 피톤치드에 취하고 해변의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다. 샛별길의 코스를 거꾸로 걸어 꽃지해변에서 끝날 수 있게 걸으면 시간에 따라 꽃지해변의 환상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 코스 내 볼거리 :
- 꽃지해변(할미·할아비바위) : 꽃지 해수욕장은 긴 해변을 따라 해당화와 매화가 피어나는 것이 꽃연못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해변가에 우뚝 서 있는 할미·할아비바위의 호젓함과 바위 사이로 노을이 질 때면 더 없는 장관이 연출되어 서해 3대 낙조 명승지로 알려져 있다.
- 국사봉 : 국사봉은 조선시대 봉화대가 위치했던 곳으로, 안면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전망이 탁 트여 맑은 날에는 서산 팔봉산이 시야에 들어오고, 멀게는 중국까지 희미하게 보인다고 한다.
- 샛별해변 : 샛별 해수욕장은 아늑한 지세에 위치하였고, 샛별처럼 반짝이는 조약돌과 동해안 못지않은 맑은 물, 깨끗한 모래사장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 황포항 : 황포(黃浦)는 홍수로 인해 갯벌에 누런 황토물이 흐른다는 데서 지명이 유래된 곳으로, 지금은 해안을 따라 설치된 방조제로 인해 민물의 유입이 적어 황토물의 흐름을 보기는 어려워졌다.
- 담당부서 : 청소행정팀
- 담당자 : 김종구
- 연락처 : 670-2797
- 최종수정일 :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