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자연 , 체험 올 여름, 태안 해수욕장 여기어때?

본격적으로 장마 끝! 무더위가 시작인가봅니다. 


여러분, 여름휴가계획은 세우셨나요?


태안의 많고 많은 해수욕장중에 어디로 떠나야할지 고민된다면, 태안 현지인 블로그기자가 추천하는 2곳의 해수욕장을 주목해주세요!




갈음이 해수욕장


 태안에 입장료를 내는 해수욕장이 있다?! 해수욕장은 다 무료아닌가요?





갈음이 해수욕장태안군 근흥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은 개인 사유지를 마을번영회에서 빌려 운영하다보니 입장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해수욕장이랍니다.


성인 5천원, 유아 및 초등 4천원 입장료에는 화장실과 샤워실 사용비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입장료를 내고 입구의 저 모래언덕을 넘으면 숨겨진 아름다운 갈음이 해변을 만나게 됩니다.



그동안 가보았던 유명한 태안해변들보다 정말 아담하게 느껴지는 곳이었는데요,


와!!! 라는 탄성은 기본! 물도 깨끗~!  고운모래는 반짝~!


입장료를 내야 한다기에 그동안 선뜻 오지 않았던 지난날이 매우 후회되었답니다.




 


갈음이 해수욕장의 좌측 기암괴석을 조심히 올라가 보면 갈음이 해변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제서야 오게된 갈음이 해변의 매력에 저는 푹 빠져버렸는데요, 동남아의 어느 조용한 비치에 온듯한 기분도 살짝 느껴보세요!ㅎㅎ






해변뒤로 울창한 소나무 숲은 기본! 그늘막 이용과 캠핑도 가능합니다.


저희가 놀러간 시간이 물이 빠진 간조때였는데, 해변과 소나무숲이 정말 가까워 물놀이에서 체력적인 소모가 훨씬 덜한 곳였답니다.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그 만한 이유가 가득한 갈음이해수욕장으로 올해는 떠나볼까요?










청포대 해수욕장

몽산포 해수욕장의 남쪽에 위치한 청포대 해수욕장은 태안 해안국립공원입니다.




매해 여름이면 저희 가족이 즐겨찾는 해변이죠!



 평화로운 분위기로 넓게 펼쳐진 청포대 해변은, 수심도 얕고 물도 따듯해서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는것 같습니다.





청포대 하면 아마도 갯벌의 매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갯벌의 무한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부드러운 갯벌을 따라 걷다보면,요리조리 기어가는 다량의 달랑게와 염랑게를 많이 만나실 수 있는데요,




귀여운 게들의 향연을 구경하다보면 아마 바다에서 놀기로 한 일정을 깜빡 하실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한답니다.ㅎㅎ





태안으로 놀러오신분들 갯벌에서 조개캐기에 관심 많으시죠? 


주변에 유료체험장도 있지만 이곳 청포대에서 간단한 손맛을 느껴보세요.




지금 한창 다양한 조개들이 나오고있습니다. 이 꼬마손님 가족들 정말 많이 잡았네요.


저도 갯벌에서 한번씩 조개도 캐보곤 하지만, 아이들과 더더욱 함께라면 가볍게 재미로만 즐겨주세요!





청포대 해수욕장을 추천하는큰 이유는 아마 바다와 가까이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고 무엇보다,


캠핑장, 카라반 태안을 대표하는 멋진펜션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찾는 재미가 쏠~쏠~ 하실거에요!




7월 7일에 태안의 해수욕장들이 일제히 개장을 했는데요~ 올 여름은 태안의 바다로 즐거운 여름여행을 떠나볼까요?




 www.taean.go.kr

목록

  • 담당부서 : 관광마케팅팀
  • 담당자 : 김수연
  • 연락처 : 041-670-2583
  • 최종수정일 : 2021-06-03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