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안군청

통합검색

날자 새태안이여 더잘사는 내일로

메뉴열기

본문 시작

군수님, 면장님은 행복하십니다. 소원면 문설희 주무관님이 있어서 ~ 글의 상세내용 : 『 군수님, 면장님은 행복하십니다. 소원면 문설희 주무관님이 있어서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군수님, 면장님은 행복하십니다. 소원면 문설희 주무관님이 있어서 ~
작성자 송장섭 등록일 2020-03-23 조회 283
첨부
 
소원면 문설희주무관님을 최고의 직원으로 칭찬합니다.

「코로나 19」로 온 국민이 고단한 나날을 보내는 요즈음, 소원면민의 안위를 책임지는 군수님이하 직원님들께 진솔한 마음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고향에서 유년기를 보내고, 용인에서 공직에 근무하고 있으나, 곧 정년이 되어 모친이 계신 고향으로 내려갈 송장섭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소원면 문서희주무관님을 모범공무원으로 추천하며 군수님의 후덕한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공직에 사명감은 물론, 시골의 구성원이 대부분 노인들이라는 녹록하지 않는 여건속에서도 대민업무를 빛나게 수행하신 소원면 문설희주무관님이십니다.

저는 2월경에 모친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내용은 대략 이러했습니다,
‘밭에 뿌리라고 석회가 나왔는데 우리 집은 나오지 않아 이장한테 전화했는데 별 조치도 없어서 속상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무리 객지에 있지만 80중반의 노모의 민원을 아들인 내가 모른척 할수가 없었습니다.

정황상 모친의 잘못 즉 신청을 제때하지 않았을테고, 전년도까지 임대를 주어 착오가 발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결례를 무릅쓰고 소원면사무소 담당자를 찾아 내용을 설명하게 되었고, 문설희주무관은 자초지종을 들어주고는 최대한 조치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조치가 안되도 괜찮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소원면에 발령을 받은지도 1달 남짓되어 업무파악도 어려웠고, 많은 민원을 모두 해결하기는 무리이며 문주무관은 민원인의 말을 잘 들어주는 태도에 미안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모항리에서 어렵게 확보하여 비오는 날 직접 실고 배달까지 하는 그 사명감과 열정에 너무나도 감사하고 미안했습니다.

저의 민원이라기보다, 엄청난 민원을 해결했다기보다, 조그마한 민원이라도 현장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적극행정의 문주무관님이기에 면민으로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조만간 직접 찾아뵙겠지만 군수님, 면장님의 격려가 이분이 공직에서 고단할때마다 힘이 되기를 바라는 심정으로 요청드립니다.


2020. 3.

민원인 송장섭

목록

[행정]칭찬합시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 내가 안면도에 살면서 읍내 청소가 가장 잘된날 *^^*
다음 고원상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댓글수 0

  • 댓글이 없습니다.
필수입력표시작성자
필수입력표시내용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