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안군청

통합검색

날자 새태안이여 더잘사는 내일로

메뉴열기

본문 시작

원북면사무소 이재원 직원을 칭찬 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 원북면사무소 이재원 직원을 칭찬 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원북면사무소 이재원 직원을 칭찬 합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20-05-21 조회 107
첨부
 
원북면사무소(면장 이계명) 산업팀(팀장 송숙현) 행정서기 이재원(2018.8.16부 초임발령)님의 민원인 응대에 대하여 칭찬 합니다.

요즘 전 세계는 중국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대 혼란을 격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이 난국을 타개하기 위하여 국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선제적 대응의 모범사례로 외국의 언론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정부를 비롯한 질병관리본부, 일선 의료진 등 여러 분야 관련 종사자들이 헌신적으로 대처하고 있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국민들이 만들어내고 있는 결과라 생각합니다.
특히 행정의 최 일선에 있는 읍•면•동사무소 직원들은 주민들과 최 접점에서 C19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고 있는 모습에 애잔한 마음마저 듭니다.

최근 C19 관련 지자체지원금, 정부지원금 정책 등이 시행됨에 따라 행정 일선에서는 주민들의 관련문의와 서류접수 등 업무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면사무소 직원들은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 담당분야를 불문하고 분담하여 불철주야 헌신하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다 칭찬받아 마땅합니다만 어제(5월20일) 퇴근시간 이후에 면사무소에 들렀다가 우연히 목격하게 된 이재원 직원의 민원 응대에 대하여 특별히 칭찬 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직원이 퇴근한 이후에 자리에 남아 잔무를 처리하던 상기인은 타 직원의 자리에서 울리는 전화를 한 통 받게 됩니다.
옆에서 우연히 들어보니 민원인이 C19관련 지원금 관련 문의를 업무시간 중에 면사무소의 어떤 직원한테 했던 것 같았습니다.
업무시간중 응대한 직원은 민원인의 문의사항을 자세히 알아본 뒤 답변을 주기로 약속 하였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민원인에게 답변이 가지 않았고, 이를 항의하기 위해 다시금 전화를 한 듯 하였습니다.
이재원 직원은 전화를 받은 직원이 누구인지, 민원인의 구체적인 민원사항이 무엇인지 등을 알 수 없는 상황이었을 것이기에 파악 후 전화를 드리겠다고 차근차근 설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민원인은 면사무소의 같은 직원이라는 이유 때문인지 답변을 주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장장 10여분동안 반복하여 추궁 하는 듯 하였고 그 때마다 상기인은 위의 상황을 반복 설명 하였습니다.
옆에서 보고 있는 사람이 답답하고 화가 날 정도로 민원인은 막무가내였지만 이재원 직원은 끝까지 차분하게 응대 한 후, 전화를 끊고 민원인의 전화를 받은 직원과 내용을 파악하여 다시금 해당 민원인에게 전화로 설명하며 응대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재원 직원은 평소에도 민원인들의 고충을 해소 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 하였으며, 특히 최근 공익직불제 시행 관련 농번기에 바쁜 주민들이 낮 시간에 면사무소에 내방하여 접수하기가 어려운 사정임을 감안하여 담당 공무원이 저녁시간에 직접 마을로 찾아가서 접수를 받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시행의 아이디어를 제안 하는 등 초임 공무원임에도 헌신적으로 대민 업무에 임하는 자세를 높이 평가하며 칭찬을 마치겠습니다.

목록

[행정]칭찬합시다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고남면 보건소를 칭찬합니다

댓글수 0

  • 댓글이 없습니다.
필수입력표시작성자
필수입력표시내용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