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글의 상세내용 『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 태안군립중앙도서관 ]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작성자 태안인 등록일 2020-07-07 조회 380
첨부  
어린이 열람실에서 외국어 도서를 찾을 때 불편함이 있어 건의합니다.
현재 도서 진열은 외국어 도서와 한국어 도서가 섞여 있습니다. 800번대 영어 도서라면 800번대 진열대 한 쪽에 모아 놓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되어 있으면 800번대에서 영어 도서가 놓여 있는 곳을 찾은 후 그 안에서 청구기호로 찾아야 하고, 700번대의 영어 도서를 찾으려면 또 700번대 진열대 중에서 영어 도서를 꽂아놓은 곳을 찾은 후 청구기호로 찾아야 하는 식입니다. 이런 방식보다는 영어 도서 진열대를 따로 만들어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렇게 섞어서 진열한 경우를 이 도서관에서 처음 봤는데, 태안 도서관도 어린이 열람실에 외국어 도서는 따로 진열대를 두고 있습니다. 이 방법이 훨씬 효율적일 뿐 아니라, 이용자가 구하려고 했던 책 외에도 다른 관련된 도서를 발견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현재 진열 방식에서는 찾으려 계획했던 책 한 권 찾는 것도 불편할 뿐더러 몰랐지만 확장하여 관련된 좋은 다른 책을 발견하기는 더 어렵습니다.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기보다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변화를 도입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뭔가를 건의 했을 때, 우선 생각해보려는 것 보다는 '아니다'라고 받아치는데 급급하거나 핑계부터 대는 태도를 몇 번 겪으니 솔직히 참 소극적으로 일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대단한 변화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문제 제기를 하는 것인데도 말이죠.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글의 상세내용 『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 , 첨부 ,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 태안군립중앙도서관 ] RE: 어린이 열람실 영어 도서 진열 방법 건의
작성자 도서관팀 등록일 2020-08-10 조회 347
첨부  
도서관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올려주신 내용에 대해 어린이자료실 서가 배치상황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시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도서관팀
  • 담당자 : 김애정
  • 연락처 : 041-670-5987
  • 최종수정일 : 2024-01-19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