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안군청

통합검색

날자 새태안이여 더잘사는 내일로

메뉴열기

본문 시작

태안군,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한다!’ 지역활력화・민생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 앞장

  • 조회 : 86
  • 등록일 : 2020-03-23
군정운영 적극대응 준비 보고회 (3).JPG 바로보기
군정운영 적극대응 준비 보고회 (3)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경제활동 및 경제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민생・경제여건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태안군이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활성화 전략마련에 나섰다.

군은 지난 2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장, 읍・면장이 모인 가운데 ‘코로나19 영향 최소화를 위한 군정 적극운영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방역 대책 강화로 군민 안전을 우선 확보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병행 추진하는 전략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사태 위기 극복 후 지역활력화를 위한 중점 군정업무를 즉각 실행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 따르면, 군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 적극 추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편성 △적극적인 인구증가시책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 △긴급재난 생계지원금 지원 관련 조례 제・개정 추진 △관광력 회복 △실효적 관광실현 △소상공인 등 경영지원금 지원 △태안사랑상품권 확대 및 카드형 전자상품권 도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건설・개발사업 조기발주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전에 실천 가능한 업무를 선별해 우선 시행하는 한편, 앞으로 △관광・홍보 △경제활성화 △시설・공사 △신속집행 △정부예산 확보 △지역 현안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경제활력의 모멘텀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이중에서도 특히 군은 봄 제철음식・2대째 운영 노포점・타이틀 맛집 등 태안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비롯, 코로나19 영향이 적은 야외 축제 등을 조심스럽게 추이를 살펴가며 집중 홍보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지원・실업자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더불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분야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정책은 타이밍이 생명”이라며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의 민생경제 등에 대한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보고에서만 멈추지 말고 ‘군민안전・민생안정・지역활력보강’을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해 실제적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출처표시"공보팀이(가) 창작한 태안군,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한다!’ 지역활력화・민생경제 활성화 대책 마련 앞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공보팀
  • 담당자 : 최종윤
  • 연락처 : 041-670-2759
  • 최종수정일 : 2018-10-1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