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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119란?

태안군민이 생활 속 불편사항을 전화로 신고하면 담당공무원이 현장에 즉시 출동하여 민원을 접수하고 해결하는 행정 서비스 입니다.

운영개요 및 신고방법

  • 운영개요
    • 운영개시 : 2016. 3. 부터
    • 운영시간 : 평일 09시 ∼ 18시까지
  • 신고방법 행정119팀 전화번호 : 041-670-5119

신고대상 민원

  • 공공시설민원 : 공공시설물의 파손으로 생활 속 불편을 겪고 있는 민원인이 그 해결을 요구하는 민원
    (예 : 도로노면, 보도블럭, 교통표지판, 맨홀뚜껑, 체육시설 등의 파손)
  • 복지민원 : 사회취약계층의 가정 내 기초적인 생활에 필요한 시설물의 보수를 요구 하는 민원
    (예 : 전기, 배관, 수도, 보일러 등 100만원 이하 소규모 생활시설의 파손)
  • 사회취약계층에 속하는 자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 만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 그 밖의 사회취약 계층으로 거주지 읍·면장이 인정하는 사람

민원 처리절차

  1. 1 민원신고(670-5119 전화신고)
  2. 2 접수(행정119)
  3. 3 현장방문(즉시 또는 예정일 안내)
  4. 4 의견청취 및 상담(신고서, 접수대장 작성)
  5. 5 즉시처리(행정119) 타부서이첩(관련실과)
  6. 6 처리결과 통보(행정119 → 민원인)

수범/미담사례

  • 담당부서 : 행정119팀
  • 담당자 : 김지원
  • 연락처 : 041-670-5119
  • 최종수정일 : 2017-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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