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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관련 결혼식장 소비자 피해 중재신청 절차 안내

  • 가족정책과
  • 복지
  • 조회 : 154
  • 등록일 : 2020-09-08
결혼식장 소비자분쟁 중재신청 안내문.hwp 바로보기
결혼식장 소비자분쟁 중재 신청서.hwp 바로보기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집합제한 명령과 관련하여 결혼식장 계약변경, 계약 연기, 계약 취소 등 예식장 위약금 관련 소비자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가운데 충청남도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소비자 피해중재 기관인 "충청남도 소비생활센터"를 운영하여 소비자 분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장 위약금 관련 피해발생시에는 충청남도 소비생활센터의 중재신청 안내문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대상 및 접수방법
○ 신청대상 : (소비자) 충남도민, (사업자) 충남도 소재 예식장
- 계약 당사자(신랑, 신부, 부모님)가 충남도민일 것
- 예식장 소재지가 충남도내일 것
※ 소비자, 사업자 조건 모두 충족할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신청품목 : 예식장 ※단, 이미 위약금 지불 및 계약해지 후에는 신청 불가
○ 접수방법 : 신청서 및 관련서류 이메일(yiminhwa@korea.kr) 접수
○ 접수서류 : ① 충남도민 입증서류(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
② 예식장 계약서
③ 중재신청서(붙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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