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안군청

통합검색 자주찾는정보GO

희망찬태안 행복한군민

메뉴열기

본문 시작

‘타 기관 업무까지 OK’, 태안군 민원 서비스 ‘업그레이드!’

  • 조회 : 128
  • 등록일 : 2018-02-08
민원봉사과 브리핑 1.JPG 바로보기
민원봉사과 브리핑 1
태안군이 민원 발급·열람 창구의 확대 운영을 통해 군민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 추진에 앞장선다.

군은 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올해 민원인의 편의와 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총 8,900만 원을 투입,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고 부동산정보 열람 시스템 장비 교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군은 올해 서산세무서 태안민원실과 최근 신설된 태안경찰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 민원인이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이 총 58종의 민원서류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편의시설로 타 기관 서류도 발급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태안군청 민원봉사과와 각 읍·면사무소 내에 총 11대가 설치돼 운영돼왔다.

군은 많은 군민들이 이용하는 경찰서와 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면 민원창구가 다양화되고 밤 11시까지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해져 주민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고 예산확보 등 신속한 제반절차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지적공부와 개별공시지가 등 총 15종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도 대폭 개선된다.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은 군민들이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부동산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2011년부터 도입돼 현재 군청과 8개 읍·면사무소, 공용버스터미널 등에 총 10대가 설치돼 있다.

군은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의 검색기능 및 속도 향상을 위해 장비교체 사업을 추진, 지난해 군청 민원실과 태안읍, 안면읍, 고남면, 이원면 등 5개소의 장비를 교체했으며 올해 버스터미널과 남면, 근흥면, 소원면, 원북면 등 나머지 5대에 대해서도 4월까지 교체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단말기에서는 열람속도가 기존 7초에서 3초로 크게 단축되고 해상도도 향상되며 검색범위도 기존 군내 각 읍·면에서 충남도 내 각 시·군으로 확대돼 민원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태안군은 민선6기 들어 민원업무 혁신에 중점을 두고 공무원이 권한과 책임을 떠나 주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상담관제를 신설하고, 신속한 민원행정을 펼친 공무원에게 포상을 실시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등 ‘군민을 위한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구승회 민원봉사과장은 “군은 대민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상담실’을 운영하고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불편을 해결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공보팀이(가) 창작한 ‘타 기관 업무까지 OK’, 태안군 민원 서비스 ‘업그레이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공보팀
  • 담당자 : 남기훈
  • 연락처 : 041-670-2759
  • 최종수정일 : 2018-01-10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