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안군청

통합검색

날자 새태안이여 더잘사는 내일로

메뉴열기

본문 시작

태안군, ‘더 잘사는 내일로 비상‘ 균형발전사업 개발계획 수립 박차!

  • 조회 : 113
  • 등록일 : 2020-06-26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개발계획 최종보고회 (2).JPG 바로보기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개발계획 최종보고회 (2)
태안군이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균형발전계획(2021~2025) 수립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군 관계자, 군 자문교수단,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2021~2025) 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용역 최종보고,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용역을 맡은 지역발전네트워크협동조합과 한국지방공기업학회는 그간의 추진경과, 기본구상, 사업계획, 투자ㆍ관리계획, 기대효과 및 향후 추진일정 등을 발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2021~2025, 이하 제1기 균형발전사업)의 비전으로 ‘가족과 인구, 환경과 생태, 관광과 경제를 지키는 균형발전, 더 잘사는 내일로 비상하는 태안’이 제시됐으며,

이와 함께, △신해양산업 발굴 중장기 발전 기틀 마련(신해양산업 육성 및 발전전략) △지역주민주도 문화ㆍ복지ㆍ경제(정주여건 개선과 인규유입 전략) △젊음이 있는 태안, 지켜가는 자연환경(태안군 생태ㆍ문화 발전전략)이라는 목표와 전략도 함께 발표됐다.

제1기 균형발전사업은 총 577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군은 이번 개발계획을 통해 단순 개발을 지양하고 읍ㆍ면 단위 사업 분배를 통한 지역의 균형발전과 더불어 장기발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군은 ‘신해양산업 육성’ 부문으로 안전교육 및 해양레저교육ㆍ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될 ‘만리포니아 해양레저관광기반 조성 사업’, 도ㆍ농 상생 농공단지인 ’태안 제2농공단지‘, 인공지능 연구개발(R&D) 사업 육성으로 선순환적 지역 발전 역할을 할 ‘인공지능 지역상생 연구원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정주여건 개선과 인구유입’ 부문으로는 어린이 수영장ㆍ전시장ㆍ작은도서관ㆍ생태정원ㆍ숲 놀이터 등을 갖춘 ‘가족복합 커뮤니티 센터’, 청년정책 실행계획 수립 및 맞춤형 스타트업ㆍ비즈니스센터 공간 등을 지원하는 ‘태안청년 창업지원’, 지역관광경영조직(DMO) 구성으로 우수관광상품을 개발 및 운영하는 ‘태안관광서비스체질 개선’ 등의 사업을 계획 중이다.

또한, ‘생태ㆍ문화 발전’ 부문에서는 ‘천수만 생태습지 및 탐방로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은 3면이 바다로 이뤄져있고 수도권과 근접해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해양산업ㆍ레포츠ㆍ관광 등의 해양특화도시이자 서해안 명품 관광도시의 이미지가 관광객들에게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반 육성ㆍ지역특화산업 및 신해양산업 육성ㆍ문화향유 여건 조성 및 청년유입 정책 사업 발굴 등을 통해 태안 미래 성장의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공보팀이(가) 창작한 태안군, ‘더 잘사는 내일로 비상‘ 균형발전사업 개발계획 수립 박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공보팀
  • 담당자 : 최종윤
  • 연락처 : 041-670-2759
  • 최종수정일 : 2018-10-11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